본문 바로가기

기타/웬만하면 관심이 있죠

운동해도 뱃살이 안 빠진다면?

잠을 잘 자는 것도 뱃살 빼는데 중요합니다!

 

 

 

 

저의 뱃살을 보면 그냥 한숨만 나오는데요, 음식이 들어오지 않으면 쏙 들어갔다가 음식을 먹으면 그때부터 배가 불러오는 올챙이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뱃살을 빼기 위해서 나름의 운동을 해보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잘 빠지지 않아 고민인데요. 생활습관 중 잠을 잘자는 것이 뱃살이 빠지는데 영햐을 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잠자는 시간이 규칙적이면 뱃살을 빼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잠을 깊이 잘 자면 포만감과 배고픔을 조절하는 호르몬의 균형이 맞아 칼로리 섭취를 막아준다고 한다. 미국의 유명 건강연구센터에서 미국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수면가 뱃살을 조사한 결과 매일 일정한 시간에 6~8시간 잘 잔 사람은 평균 4.5kg의 체중이 감소했다고 한다.

 

 

 

 

 

 

일주일에 3시간 이상 운동하고 과일, 채소, 저지방 음식을 주로 먹은 사람도 살이 빠졌다고 한다. 그러나 수면 습관이 불규칙한 사람은 체중이 거의 줄지 않았다고 한다. 뱃살을 배려고 체육관에서 억지로 땀을 흘리거나 맛없는 음식만을 골라먹는 것보다 일찍 잠자리에 들어 푹 자는 것이 편명한 선택이라고 연구팀이 말했다고 한다.

 

 

 

 

 

 

되짚어보면 나는 하루에 보통 5시간에서 6시간 정도 자는데, 오늘부터 12시가 되면 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침에 내가 일어나는 시간이 6시 30분에서 40분 사이이기 때문에, 늦으면 7시? 오늘부터 스마트폰을 던져버려야겠다-_- 매일밤 자기전에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서핑하다가 1시간이 훌쩍 지나버리기 때문에.. 심할때는 2시간?동안 스마트폰을 한다;; 반성해야겠다

 

 

 

 

 

 

그리고 운동도 뱃살자극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1시간 동안 크게 웃으면 30분간 역기 운동을 할때 소모하는 열량과 비슷하다고 하니깐. 이는 크게 웃을 때 흉부가 커지는데, 이때 배의 근육은 올라간 허파를 밑에서 떠받치기 위해 열심히 움직여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뱃살이 빠지게 된다고 한다. 그리고 웃음의 효과는 웃은 뒤 24시간 지속된다고 하니, 웃음이 보약이란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