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웬만하면 관심이 있죠

눈에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음식섭취하자

눈에 좋은 식품, 나에게 맞게 우걱우걱

 

나의 눈은 매일매일 혹사 당하고 있다.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을 착용하고 살면서 눈이 더 안 좋아지면 안되는걸 알면서 눈이 따끔따끔 거리는 것을 느끼면서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한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일을 하면서 8시간 이상 컴퓨터를 하고 집에 와서 TV를 시청하고 자기전에 스마트폰으로 오늘 어떤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체크하고 메일에 뭐 특별한 것이 있는지 살펴본다- 이렇게 내가 깨어있는 시간인 18~19시간 동안 내 눈은 쉴새없이 움직인다- 중간중간에 잠을 자거나 식사를 하는 시간에는 눈이 전자기기로 인해 고통받을 일은 없지만 눈을 감고 있는 시간은 버스안에서 골아떨어질때 말고는 없는것 같다.

 

 

 

 

그래서인지 눈이 요즘 따끔거리고 뻑뻑함을 느끼는데 이는 안구건조증의 전형저인 증상으로, 최근에는 아침에 일어날때 눈곱이 껴있는것을 발견하고 경악을 해서 조금씩 줄여보려고 하는데, 습관이라는게 하루아침에 고쳐지는게 아니니 큰 걱정이다. 내가 전자기기의 노예, 즉 중독자가 되어버린것 같다. 암튼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인공눈물을 눈에 넣는데 따가워 미칠것 같다. 방금전에 생각난 김에 넣었는데, 눈이 타들어갈것 같은 느낌?

 

 

 

 

 

안구건조증은 기본적으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또 안토시아닌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안토시아닌은 안구의 예민함을 풀어주고 눈의 피로와 뻑뻑한 느낌을 감소시켜주는 영양소인데, 블루베리, 포도, 가지에 많이 있다고 한다.

칼륨은 바나나, 사과, 감자, 콩, 생선 등에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다.

 

 

 

 

가끔 눈밑이 파르르르 떨릴 때가 있는데, 여러분들은 겪은 적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주로 신경근육을 자극하는 부위가 민감해져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눈과 주변 근육의 탈수현상, 피로 및 과로, 스트레스 및 영양소 불균형에 의해 나타납니다. 눈밑이 떨리는 것은 특별한 치료없이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거의 사라진다고 합니다. 신경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데 중요한 마그네슘은 조개류와 토마토, 멸치, 우유 등이라고 한다.

 

눈을 위해서 앞으로 전자기기 이용시간을 줄여야겠다. 전자기기 때문에 요즘 잠도 늦게 자는데- 전체적이 나의 신체를 위해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