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웬만하면 관심이 있죠

머리속의 잡생각을 없애버리는 방법

잡생각아, 제발 좀 나가주련?

 

가끔 멍하게 있거나 고민이 생기면 여러 생각들이 막 나기 시작하면서 머리속이 잡생각으로 가득차게 되는데요. 잡생각은 고민이 있을때나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을 때 가장 많이 난다고 한다. 무언가에 집중을 하지 못해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되는 것도 이는 잡생각이 많은 것이라고 하는데, 다들 학창시간에 한번 쯤은 경험해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잡생각이 많은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사회생활을 할때도 잡생각이 많은것이 계속된다면 문제가 될수도 있다. 사회적응력이 떨어져서 주변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과 친하게 못 지낼수도 있기 때문으로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이나 잡생각을 없애는 방법 등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노트나 메모장에다가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잡생각을 적는 것이다. 공부를 할때 생각난 것들을 적어주고 시험끝나고 할것들을 적어주면 잡생각이 줄어드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적다보니 목표의식이 생길수도 있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위와 약간 이어지는 방법인데 자신의 목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자신이 공부를 왜 하고 있는지 일을 왜 하는지를 떠올리는 것이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다면 그 꿈을 이루어 미래에 자신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집중이 잘되는 음악듣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대신 대중가요가 아닌 리듬이 일정하고 차분한 노래를 들었을때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예를 들자면 클래식이 있겠다.

 

나도 나름의 잡생각이 많은데, 생각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이상한 쪽으로 그러니깐 무슨 말도 안되게 생각이 이어지면서 스스륵 눈이 감기는 경험을 몇번 한적이 있는데, 제일 좋은 방법은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잡생각을 적는 방법인것 같다. 나에게 적합한 방법은 -

오늘부터 한번 시행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