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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거래명세서자동발행(출고내역관리)

엑셀 자동화서식 거래명세서자동발행(출고내역관리)








오늘은 거래명세서자동발행(출고내역관리)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품목 및 거래처정보를 입력하여 드롭다운버튼으로 손쉽게 선택하여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단가 및 공급가액, 부가세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거래명세서를 간편히 출력 및 관리할 수 있는 엑셀자동화서식입니다.
























"품목리스트" 시트에서는 거래내역에 사용될 품목을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거래처리스트" 시트에서는 거래처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자료입력" 시트에서는 공급자 정보를 입력하고 공급 받는자의 경우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하여 상호를 선택하면 내역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 입력된 수식이 삭제될 경우 정상적인 계산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공급받는자 정보 입력 후 다음과 같이 세액구분(포함/별도)를 선택합니다.

품목의 드롭다운버튼을 클릭하여 품목을 선택한 다음 수량을 입력하면 단가 및 공급가액, 부가세, 발행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입력된 거래내역을 다시 작성하고자 할 경우 [새로작성] 버튼을 클릭하며, 출고내역(대장)에 등록하고자 할 경우 [출고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명세서" 시트로 이동하여 다음과 같이 입력된 거래내역을 확인 후 [미리보기],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합니다.



















"자료입력" 시트에서 [출고등록] 버튼을 클릭했다면 "출고내역" 시트에 거래내역이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입력된 거래내역은 다음과 같이 검색기능을 통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자별 또는 거래처별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