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세금계산서자동발행(발행내역관리)

엑셀 자동화서식 세금계산서자동발행(발행내역관리)








오늘은 세금계산서자동발행(발행내역관리)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품목 및 거래처 정보를 입력하여 세금계산서 입력 시 드롭다운버튼을 클릭만 하면 해당정보 및 금액이 계산되며 발행내역을 등록하여 검색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엑셀자동화서식입니다.

























"품목리스트" 시트에서 품목명 및 규격, 단가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거래처리스트" 시트에서는 거래처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자료입력" 시트로 이동하여 공급자 정보를 입력 후 공급받는자 정보의 상호명을 선택하면 "거래처리스트"에 입력된 정보가 나타납니다.


















세금내역을 입력 후 [발행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내역이 '발행내역' 시트로 입력됩니다.

세액 및 청구 영수를 선택하고 거래일자를 입력한 후 품목은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한 후 수량을 입력하면 규격/단가/공급가액/세액/발행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세금계산서" 시트로 이동하여 입력된 세금내역을 확인 후 [미리보기],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발행내역" 시트로 이동하면 "자료입력" 시트에서 등록한 세금내역이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기능을 통하여 간편히 확인하고 일자별/거래처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새문서에 저장할 수 있는 관리창이 나타납니다.

저장할 파일명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된 파일명을 저장되며, 입력하지 않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되지 않고 내용이 입력된 새문서만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