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자재입출고관리(반품포함)

엑셀 자동화서식 자재입출고관리(반품포함)








오늘은 자재입출고관리(반품포함)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재(부품)목록 및 전월재고에 대한 잔량을 입력하여 당월에 대한 입/출고 입력시 일자별로 확인 및 당월(현재일자까지)의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동화서식입니다.


























[이동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는 시트의 이름이 나타나면 원하는 시트의 이름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부품목록" 시트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부품명을 순차적으로 입력합니다.



















"전월재고시트"에서 각 부품에 대한 전월잔량을 입력합니다.

※ 부품목록은 "부품목록" 시트에 미리 입력된 내역을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입고관리대장", "출고관리대장" 시트에서는 부품별/일자별로 되는 입고, 출고 수량을 입력합니다.


















"불량부품관리대장" 시트에서는 불량부품이 발생할 경우 항목에 맞게 내역을 입력하며 품명은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합니다.

















"일일입출고관리" 시트에서 기준일자를 입력하고 부품을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하면 해당일자의 입고, 출고, 불량, 잔량이 나타납니다.

















"입출고관리(통합)" 시트에서 기준일자를 입력하고 부품을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하면 해당일자까지 입고, 출고, 불량, 잔량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