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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화서식 퇴직소득 통합관리

엑셀 자동화서식 퇴직소득 통합관리


오늘은 퇴직소득 통합관리가 가능한 엑셀 자동화서식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소득 현황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엑셀프로그램입니다. 퇴직소득을 입력하고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자동발급할 수 있습니다







각 시트별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퇴직소득(입력)] 시트에서 퇴직소득 내역을 입력하면  [퇴직소득(출력)] 시트에서 세액 자동계산 및 퇴직소드원천징수영수증을 자동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징수의무자와 소득자로 구분하여 중간지급, 최종분(퇴직)에 대한 인적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지급내역에 기산일, 퇴사일, 퇴직급여 항목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과세이연계좌에는 과세이연계좌가 있는 경우 입력합니다. 


퇴직소득 내역을 작성하고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주일자별로 내역이 저장됩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퇴직명과 퇴직일자가 나타나고 해당 퇴직자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와서 [수정]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새로작성]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에 표시된 퇴직소득내역이 비워지고 다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퇴직기간 및 퇴직자명을 입력하여 특정 기간 및 특정 퇴직자명만 별도로 검색됩니다. 검색기간을 직접 입력하거나 달력을 활용하여 기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형태로 미리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형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파일생성] 버튼을 클릭하시면 별도의 엑셀파일로 생성되어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득세법 시행규칙 [별지 제24호서식(2)] <개정 2014.3.14>입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형태로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형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파일생성] 버튼을 클릭하시면 별도의 엑셀파일로 생성되어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