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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태기록부 샘플 양식 모음 소개해드립니다!

 

근로계약서에 따라 사용자(사업주)와 근로자는 근로계약을 체결했죠. 이 근로계약에 근무시간이 포함돼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이죠. 근로자가 한 두 명도 아니고 10명, 20명 그 이상이 되면 근로자마다 출퇴근 시간을 일일이 확인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 근로자를 대상으로 근태관리를 합니다. 근태란 출근과 결근을 아울러 이르는 말인데요. 근태관리대장을 통해 근로자들의 출근시간, 퇴근시간, 지각, 조퇴, 결근일 등과 같이 근태 구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월간 및 연간, 사원별 근태 현황을 차트로 만들어 한눈에 보기 쉽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근태관리대장을 통해 근로자의 근태를 관리할 수도 있으며, 출퇴근기록부를 통해서도 근로자의 근태를 관리할 수도 있답니다. 기업마다 출퇴근기록부 양식은 상이하지만 기본적으로 날짜, 성명(직원 이름), 부서 출근시간, 퇴근시간, 지각, 결근일수 등과 같은 항목이 포함됩니다. 

다음으로는 출퇴근기록부 양식과 근태기록부 샘플 양식을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근태현황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은 효율성이 가장 돋보입니다. 프로그램 규격은 MS 오피스 엑셀 2007 이상이며, 목록관리, 출퇴근기록부, 일일근태현황, 일일근태차트, 월별근태현황, 월별근태차트 등과 같은 시트(항목)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출퇴근기록부 샘플 양식

✔️ 아래 출근부 샘플 양식은 한글, 워드(Word), PDF 파일로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근부 양식은 성명(직원 이름), 날짜, 출근 시간, 출근일, 결근일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퇴근기록부 가로 양식

✔️ 아래 출퇴근기록부 양식은 한글, 워드(World), 엑셀(Excel),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출퇴근기록부는 누가 작성했는지 작성자 성명, 직급, 부서, 작성일자를 기입할 수 있는 항목이 있으며, (직원 이름), 출근 시간, 퇴근 시간, 지각, 결근, 조퇴, 비고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퇴근기록부 세로 양식

출퇴근기록부 양식 다운로드!

 

근태기록부 샘플 양식

1) 목록관리

: 부서명, 직급을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한 내용은 내역 입력 시 자료를 불러올 수 있답니다.

 

2) 출퇴근기록

: 출퇴근기록을 입력하고, 일자별, 이름별, 부서별, 직급별로 검색할 수 있답니다. 또한, 연장근무시간, 야간근무시간, 휴일근무시간을 입력할 수 있으며 총 근무시간도 기록할 수 있습니다.

 

3) 일일근태현황

: 일자, 부서를 기준으로 일일근태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일근태현황을 A4 사이즈에 맞게 자동으로 미리보기/출력하기 등을 할 수 있답니다.

 

4) 일일근태차트

: 일일근태현황과 연동되어 차트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일일근태현황과 마찬가지로 미리 보기/출력하기 등을 할 수 있답니다.

 

5) 월별근태현황

: 연도, 월, 부서기준으로 월별근태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월별근태차트

: 월별근태현황과 연동되어 차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태현황관리 엑셀 프로그램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