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가계부 통합관리(수입지출, 항목별, 그래프) 프로그램

엑셀 자동화서식 가계부 통합관리(수입지출, 항목별, 그래프) 프로그램





오늘은 가계부 통합관리(수입지출, 항목별, 그래프) 프로그램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트구성 : 항목관리, 내역입력, 가계부내역서, 가계부현황, 가계부그래프, 항목별현황

가계부 통합관리(수입지출, 항목별, 그래프) 프로그램은 항목별(예: 수입항목 - 급여, 지출항목 - 신용카드, 식비 등)로 가계부를 간편히 입력 및 월별, 그래프로 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① '항목관리' 시트에서 수입, 지출별로 세부항목을 입력합니다.


















① '가계부내역서' 시트에서 검색기간을 입력후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가계부현황' 시트에서 기준년도를 선택한 후 [추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년도의 항목별, 월별 수입 및 지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가계부그래프' 시트에서 년도를 선택후 [추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월별 수입 지출현황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항목별현황' 시트에서 기준년도와 기준월을 선택후 [추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로 수입, 지출내역이 그래프로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