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회원회비관리

엑셀 자동화서식 회원회비관리








오늘은 회원회비관리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마다 회원의 회비 부과내역을 입력하고 회원별로 입력된 내역을 입력 후 회원별로 부과 및 입금 미수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동화 서식입니다.

부과내역과 입금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면 성명, 년, 월별로 총 입금 및 부과 미수내역을 확인 할 수 있어 여러 회원의 다양한 회비내역을 관리하기에 유용한 서식입니다.























기본입력폼 시트에서 항목 및 회원성명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하고 관리합니다.

※ 회원성명 입력 시 빈행이 있을 경우 정상적인 목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입력폼 시트에서 기준년/월을 입력하고 회원별 회비내역을 입력한 다음 [금월회비내역등록] 버튼을 클릭하면회비내역관리 시트에 회비내역이 등록됩니다.
















회비내역관리 시트에서 회원별 회비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면 회비내역에 대한 입금내역을 입력 후 [입금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별 미수금액이 계산됩니다.
















입력된 회비내역은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두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내역이 표시됩니다.















개인별미수내역 시트에서 회원성명을 선택하고 [데이터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 회비내역이 추출되면 확인 후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