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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화서식 가계부(가계현황 및 날짜정렬, 지출항목 10개추가)

엑셀 자동화서식 가계부(가계현황 및 날짜정렬, 지출항목 10개추가)

오늘은 가계부 엑셀자동화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출항목을 20개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된 가계내역에서 원하는 년/월을 선택하고 [내역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손쉽게 원하는 날짜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엑셀자동화서식입니다.

 

 

 

 

 

 

 

지출항목은 대분류항목을 입력한 후 소분류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항목관리] 시트에서 수입항목을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내역입력] 시트로 이동하여 항목에 맞게 기계사용내역을 입력하면 되며, 수입/지출 금액을 입력하면 현잔액이 자동으로 계산되는 것을 확인한 후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날짜별정렬 및 잔액을 새로 고치고자 할 경우 다음과 같이 [날짜정렬] 과 [잔액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날짜정렬] 버튼을 클릭하여 잔액도 새로 계산됩니다. [내역입력] 시트로 이동하여 항목에 맞게 가계사용내역을 입력하면 되며, 수입/지출금액을 입력하면 현잔액이 자동으로 계산되는 것을 확인한 후 [입력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가계부] 시트로 이동하여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하여 기준년도를 선택하고 기준월을 클릭한 후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년/월의 가계 내역이 검새고디어 나타납니다.

 

 

 

 

 

 

 

[가계현황] 시트로 이동하여 다음과 같이 기준년도의 드롭다운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고자 하는 년도를 선택하고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준녀도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해당 년도의 가계부 현황이 수입/지출/잔액으로 구분되어 나타납니다. 현황을 확인 후 출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