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화서식 계산서(거래처 및 데이터, 발행 관리)
오늘은 계산서 엑셀자동화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처정보를 이용하여 계산서를 입력하고 입력된 계산서는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누적관리하여 계산서 양식에 저장된 내역을 차례대로 불러와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관리] 시트에서 거래처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입력된 거래처정보는 [상호명정렬] 버튼을 이용하여 상호명으로 오름차순 정렬 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수식이 삭제될 경우 정상적인 계산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계산서_작성] 시트에서 상호명을 선택하면 거래처관리 시트에서 입력된 정보가 표시됩니다.
계산서 내용을 입력하고 [내역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숨겨진 시트에 계산서 내역이 차례대로 입력됩니다.
[계산서데이터] 시트에서 상호명이 입력된 셀에서 마우스를 더블클릭을 할 경우 해당 행의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상호명 열에서만 더블클릭 시 삭제됩니다.
[계산서_출력] 시트에서 [이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된 계산서 내역을 차례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계산서 또는 마지막 계산서일 경우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계산서를 선택하고 [현재 계산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계산서데이터 시트의 계산서가 삭제되고 이전 계산서가 나타납니다.
계산서를 확인하고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미리보기를 확인 후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합니다.
'기타 > 유용한 문서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자동화서식 장비재고관리 (0) | 2016.09.23 |
---|---|
엑셀 자동화서식 민원접수관리프로그램 (0) | 2016.09.23 |
엑셀 자동화서식 부서별예산관리 (0) | 2016.09.22 |
엑셀 자동화서식 신원보증보험가입현황 (0) | 2016.09.22 |
엑셀 자동화서식 세금계산서(공급가액 직접입력) (0) | 2016.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