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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발주서 양식, 발주서 서식의 작성



안녕하세요. 언제나 최고의 서식만을 전해드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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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는 어떠한 물건을 보내달라고 주문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식당에서는 음식을 팔기 위해서 식재료가 필요하고 인테리어 공사를 할때는 인테리어 자재가 필요합니다. 이렇듯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한데요. 이때, 필요한 재료를 공급처에 보내 달라고 주문할 때 사용하는 문서가 발주서 입니다. 물론, 재료가 아니더라도 완성된 제품을 필요로 의해 주문할 때도 발주서를 전달해 주문할 수 있는데요.




발주서의 작성


1. 발주를 요청하는 발주처(발신인)와 발주서를 받아 물건을 보내주는 공급처(수신인)를 기재합니다.

· 기업명

· 사업자번호

· 주소지

· 전화번호

· 업종 및 업태

· 담당자



2. 발주하고자 하는 품목에 대한 정보를 기재합니다. 이때 오타, 오표기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 품목명

· 규격

· 수량

· 단가

· 금액

· 단위

· 비고




발주서 양식



발주서 엑셀자동화 양식 다운로드


발주서 양식의 경우 엑셀양식을 선택하는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정확한 입력과 계산에 있습니다.

발주서를 작성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이 바로 오표기 등으로 인해 잘못 발주가 되는 경우인데요. 품목을 잘못 기입하거나 특히 숫자를 잘못 표기하는 경우, '0'하나만 더 붙어도 전혀 다른 주문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를 가장 경계해야 합니다. 한 번 발주되어 결과물을 받게 되었을 땐 이미 시간과 금전적인 피해가 매우 커져버리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되어버립니다.


때문에, 수식을 통해 입력한 값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엑셀 서식을 통해서 이러한 실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발주서도 엑셀 서식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