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원자재, 제품관리(기본정보리스트 150개)

엑셀 자동화서식 원자재, 제품관리(기본정보리스트 150개)





오늘은 원자재, 제품관리(기본정보리스트 150개)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자재,제품항목을 총 150개로 입력할 수 있으며, 제품 생산시 원자재 출고량을 자동계산 해주며 원자재 및 제품의 입출고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엑셀자동화 서식입니다.















기본정보 시트에서 원재료 및 제품, 매입처/매출처 정보를 입력하고 관리합니다.











제조내역입력 시트에서 제품명을 입력하고 제품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및 수량, 판매금액, 제조단가를 입력하고 [제조내역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제조 상세내역이 등록됩니다.











제품&원재료현황 시트에서 생산 제품에 대한 생산일자 및 제품명, 생산량을 입력하고 [제품생산 원재료출고] 버튼을 클릭하면 생산내역이 입력되어 재고가 계산됩니다.











생산된 제품에 대한 출고내역을 입력하고 [제품출고] 버튼을 클릭하면 출고내역이 입력되고 재고가 계산됩니다.











제품 생산에 따른 출고된 원재료에 대해 입고내역을 입력하고 [원제품입고] 버튼을 클릭하면 입고내역이 입력되어 재고가 계산됩니다.











'일일현황' 시트에서 일자와 담당자를 입력하고 [일데이터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일자의 제품/원재료 현황이 표시됩니다.











'제품&원재료내역' 시트에서 제품/원재료로 구분하여 해당 제품 또는 원재료를 선택하고 [제품&원재료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원재료의 입/출고 내역이 표시됩니다.











'거래처내역' 시트에서 매입처/매출처로 구분하여 거래처명을 선택하고 [거래데이터 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거래처의 입/출고 내역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