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구매품의서(결재라인 설정)

엑셀 자동화서식 구매품의서(결재라인 설정)








오늘은 구매품의서(결재라인 설정)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품의서 양식에 결재란을 원하는 개수만큼 표시할 수 있으면 발주일자 및 완납일자를 달력 정의폼을 이용하여 손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구매품의서 엑셀자동화입니다.
























"구매품의서" 시트로 이동하여 결재란 선택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여 결재란 개수를 선택하면 결재란이 선택한 개수만큼 표시되며, 결재자를 입력합니다.

















구매품의 정보를 입력하고 발주일자 및 완납일자 입력란을 선택하면 달력 창이 나타나고 해당 날짜 년/월을 선택 후 날짜를 클릭하면 선택한 일자가 선택한 입력란에 입력됩니다.


















품명 및 규격, 단위, 수량, 단가를 입력하면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고 스크롤 바를 제일 아래로 이동하면 금액이 합산되고 기타 구매품의 정보를 입력하고 [미리보기], [출력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인쇄합니다.

※ 품명을 입력하면 품번이 1번부터 자동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