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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거래처 매출관리

엑셀 자동화서식 거래처 매출관리

오늘은 거래처 매출관리 엑셀자동화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처 50개에 대한 개별적인 시트를 추가하여 품목을 관리하며, 거래처별(최대 10페이지 자동출력)/월별 매출현황을 쉽게 확인/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자동화서식입니다.









제일 먼저 [거래처관리] 시트에서 거래처명을 입력하고 오른쪽 시트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품목관리 빈양식 시트가 생성됩니다. 반드시 시트명을 추가한 거래처명으로 바꿔줘야합니다.







거래처명으로 이름을 바꾼 품목관리 시트에서 해당 거래처의 품목과 단가를 입력합니다.









거래처 품목관리 시트 작업 후 [매출내역] 시트의 상단에 있는 초록색 셀을 통해 내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를 선택하면 해당 거래처의 품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출내역] 입력 후 거래처별로 매출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 선택 후 추출기간을 시작일과 종료일로 나누어 입력 후 내역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준년을 입력하고 내역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각 거래처별로 1월부터 12월까지의 월 매입현황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추출됩니다.








[거래처별 내역추출] 시트와 [월별합계] 시트는 버튼기능으로 미리보기, 인쇄하기가 가능하며, 파일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추출된 양식만 별도의 파일로 생성되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