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자재입출고관리(반품포함)

엑셀 자동화서식 자재입출고관리(반품포함)


오늘은 자재입출고관리 엑셀자동화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재(부품)목록 및 전월재고에 대한 잔량을 입력하여 당월에 대한 입/출고 입력시 일자별로 확인 및 당월(현재일자까지)의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동화서식입니다.



 



[이동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는 시트의 이름이 나타나면 원하는 시트의 이름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부품목록] 시트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부품명을 순차적으로 입력합니다.









[전원재고시트] 에서 각 부품에 대한 전월잔량을 입력합니다. 부품목록은 [부품목록] 시트에 미리 입력된 내역을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불량부품관리대장] 시트에서는 불량부품이 발생할 경우 항목에 맞게 내역을 입력하며 품명은 드롭다운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합니다.








[일일입출고관리] 시트에서 기준일자를 입력하고 부품을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하면 해당일자의 입고, 출고, 불량, 잔량이 나타납니다. 기준일자는 입/출고관리대장의 포함된 날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입출고관리(통합)] 시트에서 기준일자를 입력하고 부품을 드롭다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하면 해당일자까지 입고, 출고, 불량, 잔량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