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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입출고관리(소모자재)

엑셀 자동화서식 입출고관리(소모자재)


오늘은 입출고관리 엑셀 자동화서식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품명에 대한 입/출고 내역을 입력하여 바로 확인 및 검색이 가능하도록 설정하였으며, 각 품명에 대한 재고 및 입고, 출고, 현재고와 금액에 산출되어 실시간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일일 입/출고 내역을 일자 및 비고로 추출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자동화서식입니다.





 




[품명관리] 시트에서 품명을 입력하고 품명별 규격 및 단가, 최초재고 입력하고 관리합니다. 품명은 1000개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소모자재입,출고 입력] 시트에서 품명과 규격을 입력하면 단가가 표시됩니다.








소모자재 입/출고내역을 입력 후 [내역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내역이 하단에 입력됩니다. 품명을 직접 입력할 경우 품명관리 시트에 입력한 품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틀릴 경우 현황이 정상적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입력된 소모자재내역은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모자재현황] 시트에서 년도/월을 입력하면 해당년/월의 현황이 표시되며 [이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25개 품명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년도/월은 숫자만 입력하세요! 년/월에 맞지 않는 값을 입력할 경우 경고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일일 소모자재내역] 시트에서 일출고일자를 입력하고 [내역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일자의 소모자재내역이 표시됩니다. 확인 후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하세요!








[비고별 소모자재내역] 시트에서 비고 및 입출고기간을 입력 후 [내역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조건의 소모자재내역이 표시됩니다. 확인 후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