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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출 품의서 양식 샘플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품의서가 무엇인지, 품의서 작성 방법, 품의서 샘플 양식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볼텐데요. 사회초년생이라면 '품의서'라는 용어 자체가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품의서 이외에 기안서, 제안서, 보고서 등과 같은 문서는 회사에서 자주 사용되는 서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품의서를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

 

품의서란?

품의서 결재권자에게 특정한 사안을 승인해줄 것을 요청하는 문서인데요. 특정한 사안이란 물품 구매, 개발·연구에 대한 비용, 그밖의 지출 비용 등과 같이 회사에서 경비를 지출하는 경우를 일컫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결권재권자에게 먼저 의견을 물어 결재를 요청해야 하는데요. 이때 '품의서'라는 문서를 작성합니다. 

품의서는 내용에 따라 구매품의서, 제안품의서, 행사품의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품의서는 결재권자에게 특정한 사안에 대한 승인을 얻는 것이기 때문에 결재권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료하게 작성하되,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품의내용으로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성 방법은?
  • 작성자 : 본인 소속 부서와 성명, 직급, 작성일을 기입합니다. 
  • 제목 : 품의할 사항, 즉 의논할 사항에 대해 적습니다.
  • 품의내역 : 품의할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 품의사유 : 품의할 내용에 대한 사유를 제시합니다. 
  • 비용 : 필요한 비용이나 견적을 제시합니다. 
  • 결재 : 결재권자의 결재를 통해 품의합니다. 

 

품의서 샘플 양식

품의서 샘플 양식 1

 

품의서 샘플 양식 2

 

품의서 샘플 양식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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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품의서 샘플 양식 1

 

엑셀 품의서 샘플 양식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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