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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원자재, 제품관리(제조내역 15개입력가능)

엑셀 자동화서식 원자재, 제품관리(제조내역 15개입력가능)





오늘은 원자재, 제품관리(제조내역 15개입력가능)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조내역을 최대 15개씩 입력가능하며, 제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원자재를 입력하여 제품 생산시 원자재 출고량을 자동계산 해주며 원자재 및 제품의 입출고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서식입니다.














'기본정보' 시트에서 원재료 및 제품, 매입처/매출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제조내역입력' 시트에서 제품명을 입력하고 제품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및 수량, 판매금액, 제조단가를 입력합니다.











'제품&원재료현황' 시트에서 생산 제품에 대한 생산일자 및 제품명, 생산량을 입력하고 [제품생산 원재료출고] 버튼을 클릭하면 생산내역이 입력되어 재고가 계산됩니다.











생산된 제품에 대한 출고내역을 입력하고 [제품출고] 버튼을 클릭하면 재고가 계산됩니다.












제품 생산에 따른 출고된 원재료에 대해 입고내역을 입력하고 [원제품입고] 버튼을 클릭하면 입고내역이 입력됩니다.











'일일현황' 시트에서 일자와 담당자를 입력하고 [일데이터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일자의 제품/원재료 현황이 표시됩니다.













'제품&원재료내역' 시트에서 제품/원재료로 구분하여 해당 제품 또는 원재료를 선택하고 [제품&원재료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원재료의 입/출고내역이 표시됩니다.












'거래처내역' 시트에서 매입처/매출처로 구분하여 거래처명을 선택하고 [거래처데이터 추출] 버튼을 클릭하면 거래처의 입/출고 내역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