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계산서(거래처관리 및 발행관리, 거래내역서시트포함)

엑셀 자동화서식 계산서(거래처관리 및 발행관리, 거래내역서시트포함)






오늘은 계산서(거래처관리 및 발행관리, 거래내역서시트포함)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내역서시트가 추가되어 거래정보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계산서를 입력하고 입력된 계산서는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누적관리하여 계산서 양식에 저장된 내역을 순차적으로 확인/출력가능합니다.













거래처관리 시트에서 거래처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계산서_작성 시트에서 상호명을 선택하면 거래처관리 시트에서 입력된 정보가 나타납니다.










계산서 내용을 입력하고 [내역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숨겨진 시트에 계산서 내역이 차례대로 입력됩니다.











계산서데이터 시트에서 상호명이 입력된 셀에서 마우스로 더블클릭을 할 경우 해당 행의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계산서_출력' 시트에서 [이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된 계산서 내역을 차례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서를 선택하고 [현재 계산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계산서데이터 시트의 계산서가 삭제됩니다.











계산서를 확인하고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미리보기를 확인후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합니다.











거래내역서 시트에서 거래처명, 기간을 입력한 후 [내역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