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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세금계산서발행관리

엑셀 자동화서식 세금계산서발행관리







오늘은 세금계산서발행관리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과 발행집계표등 세금계산서 발행에 대한 포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자동화서식입니다. 세금계산서 발행내역을 입력하면 일자와 거래처를 선택하면 데이터를 추출하여 세금계산서 내역을 발행할 수 있으며 총발행금액, 세액, 합계금액등을 거래처 일자 및 발행형태별로 관리할 수 있는 서식입니다.



















거래처입력 시트에서 거래처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거래내역입력 시트에서 공급자정보를 입력하고 공급받는자의 상호명 입력란의 드롭다운버튼을 클릭하여 상호명을 선택하면 공급받는자 정보가 표시됩니다.














세금계산서 내역의 품목별 수량 및 단가를 입력하면 발행형태(부가세포함, 부가세별도, 영세율)에 따라 공급가액 및 부가세, 발행금액이 계산되며 영수/청구를 선택 후 [내역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세금계산서 내역을 발행관리 시트에 입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관리 시트에서 거래내역입력 시트에서 입력된 세금계산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세금게산서 발행내역은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시트에서 일자 및 거래처를 입력/선택하고 [내역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조건의 세금계산서 내역이 추출되면 확인 후 출력합니다.















[파일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새문서에 저장할 수 있는 관리창이 나타납니다.

저장할 파일명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된 파일명이 저장되며, 입력하지 않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되지 않고 내용이 입력된 새문서만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