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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

엑셀 자동화서식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


오늘은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 엑셀자동화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품목에 따른 거래내역을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로 한번에 출력을 할 수 있으며, 입력된 금액에 따라 부가세별도, 부가세포함을 지정하여 손쉽게 계산할 수 있으며 발행된 내역이 누적되어 관리할 수 있는 엑셀자동화서식입니다.



 



제일 먼저 [품목리스트] 시트에 품목명과 함께 규격, 단가를 입력합니다. 중간에 빈줄이 생기지 않도록 순서대로 작성해야 합니다.







[거래처리스트] 시트에서 거래처별 사업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 작성시 공급받는자 정보를 불러오는 데이터 시트가 됩니다.







공급받는자 부분에서 거래처명을 선택하고, 자료입력시 품목을 선택하면 규격, 단가 및 공급가, 부가세, 발행금액 등이 자동계산되며, 세액과 청구 영수 구분이 가능합니다.







[자료입력] 시트에서 작성한 내용이 자동적용된 거래명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시트입니다.








[자료입력] 시트에서 작성한 내용이 자동적용된 세금계산서를 출력할 수 있는 시트입니다.








[자료입력] 시트의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행내역이 [데이터누적] 시트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일련번호 및 일시, 상호 등의 조건으로 검색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