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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견적서 작성법 및 양식 모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문견적서 작성법 및 양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영문견적서란 필요한 제품에 대한 내역, 수량, 비용 등을 계산하여 영문으로 적은 서류를 말하는데요. 발주자가 공급자에게 견적을 의뢰할 때 견적서를 작성해서 보내며, 의뢰받은 공급자가 발주자에게 견적서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견적서를 토대로 예산이 맞다면 공급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주문하고, 견적서에 합의된 견적 내용과 거래 조건을 바탕으로 거래가 진행됩니다. 이때 영문견적서를 구성하고 있는 항목에 대한 영어 표현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문견적서 작성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후에는 영문견적서 양식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영문견적서 항목

영문견적서는 제목, 날짜, 견적서 번호, 공급자 회사 정보 또는 상대방 회사 정보, 견적 내용, 그리고 거래 조건과 같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항목별로 기재해야 할 내용과 그에 따른 영어 표현을 정리해 두었으니 영문견적서를 작성할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1) 견적서 제목 : Estimate or Quotation

2) Date (날짜) : 월, 일, 년 순으로 기재하면 됩니다.

3) Quotation No. (견적서 번호)

4) 상대방 회사 정보

  • To : 수신자
  • Add : 회사 주소
  • Company Name : 회사명
  • Phone : 전화번호
  • E-mail : 이메일 주소

5) 견적 내용

  • Description : 품목
  • Spec. (Specification) : 사양
  • Q'ty (Quantity) : 수량
  • Unit Price : 단가
  • Total Amount or Total Price : 총액/총금액

6) Terms and Conditions (거래조건)

  • Payment (대금 지급 방식)
  • Delivery (배송 기간)
  • Validity (견적유효기간)

 

거래조건 관련 영어 표현

견적서의 거래조건 항목은 거래 당사자 간에 먼저 합의가 되어야 기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 발주자가 대금 지급을 어떻게 할 것인지, 주문을 받은 공급자는 배송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그리고 견적서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사안은 당사자 간에 합의 없이 기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1. Payment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몇 가지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TBD (To be determined) : 추후 결정
  • 20% deposit on order : 주문하고 20% 계약금 
  • Full Payment : 전액 지급
  • COD (Cash On Delivery) : 대금교환불, 즉 제품을 받고 대금을 지불한다는 뜻입니다.

2. Delivery (배송기간)

  • Within 기간 after receiving order 

3. Validity (견적유효기간)

  • 기간 days

 

영문견적서를 작성할 때 견적서 제목, 날짜, 견적서 번호, 공급자 회사 정보 또는 상대방 회사 정보, 견적 내용, 거래 조건과 같은 항목으로 구성합니다. 이때 영문견적서의 핵심적인 항목은 견적 내용과 거래 조건이기 때문에 견적 내용과 거래 조건에 관한 정확한 영어 표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영문견적서 양식 1

영문견적서 (Quotation)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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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견적서 양식 2

영문견적서 (Estimate)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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