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재무상태표 양식

財務狀態表 / statement of financial position

 

 

 

 

재무상태표는 회계연도별로 금액 기록이나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표로서 기업의 재정상태를 파악하는데 목적을 두고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재무상태표는 항목은 회사명, 과목, 금액 등으로 구성이 되며, 차변과 대변으로 나눕니다. 차면에는 기업이 자산, 대변에는 부채 및 자본이 표시되며, 기업 재무의 탄력성과 수익성, 위험도, 유동성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재무상태표를 작성할 때에는 회계기간을 작성하고 계정과목을 분리하도록 합니다. 더불어 각 거래를 차변과 대분으로 나누어야 하며, 각 거래를 계정과목별로 구분된 총계원장으로 전기하도록 합니다.

'기타 > 유용한 문서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단표 양식  (0) 2015.11.24
생산관리이력서 양식  (0) 2015.11.23
경찰 자기소개서 샘플  (0) 2015.11.17
소득금액증명원 서식/작성법  (0) 2015.11.16
예단 체크리스트 양식  (0) 2015.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