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용한 문서서식

엑셀 자동화서식 입출금관리(거래처, 직원가지급금)

엑셀 자동화서식 입출금관리(거래처, 직원가지급금)

 오늘은 입출금관리 엑셀자동화 서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처별 입/출금 및 직원 선지급인 가지급금에 대한 거래처/직원별로 현황 및 내역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자동화서식입니다.

 

 

 

 

 

 

[거래처 코드] 시트에서 거래처코드 및 거래처명을 차례대로 입력하고 관리합니다. 직원코드 시트도 동일한 방법으로 입력합니다. 거래처/직원코드는 목록으로 표시되는 항목이므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거래처입출금 내역] 시트에서 [거래처코드] 시트에서 입력된 코드목록을 선택하면 거래처명이 표시된 내역을 입력 후 [내역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내역이 하단에 입력됩니다.

 

 

 

 

 

 

 

입력된 내역은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가지급금내역] 시트도 동일한 방법으로 입력/검색합니다.

 

 

 

 

 

 

 

[거래처별내역서] 시트에서 거래처코드를 선택하고 추출기간을 입력한 다음 [거래처추출] 버튼으 클릭하면 해당조건의 거래처내역이 추출되어 표시됩니다. [직원별내역서] 시트도 동일한 방법으로 내역서를 확인하세요!

 

 

 

 

 

 

 

입/출금 현황을 확인 [미리보기] 또는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미리보거나 인쇄합니다. [직원별현황] 시트도 동일한 방법으로 월별 현황을 확인하세요!

 

 

 

 

 

 

 

[거래처별현황] 시트에서 기준년도/월을 입력하면 해당 일자의 입/출금현황이 표시되면 스크롤 막대를 클릭하며 35개 내역씩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