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의 모든 것

업무위반경위서 양식 다운로드 샘플

업무를 할 떄, 지켜야 할 규정이나 규칙이 있는데요.

복무규정 등으로 직원들이 업무동안

어겨서는 안되는 것들은 무엇인지 정하게 되고

또, 이를 어겼을 때 어떠한 방식으로 제재를 받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미리 정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업무상의 규정, 규율이 필요한 이유는

발생 가능한 사고나 문제들을 미리미리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업무위반경위서 양식은 

업무상 규정이나 매뉴얼을 지키지 않은 사실이 확인되거나

그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규정준수 태만을 한 직원에게 정확하게 어떠한 규정을 어겼고

어떤 경위로 사고가 발생하였는지를 기술하는 문서입니다.

 

경위서를 통해서 잘못을 한 해당 직원의 진술을 확보하는 한 편,

정확하게 어떠한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한건지 파악하여

알맞은 조치를 취할수도 있습니다.

 

업무위반경위서 양식 다운로드 ▶